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

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공지사항

미얀마 민주주의 지지를 위한 캠페인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2021-03-26 16:27:29
  • 조회6003

 

미얀마 민주주의 지지를 위한 캠페인

 

  2021년 2월 1일 미얀마 군부가 쿠테타를 감행하며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였고 시민사회 인사들을 감금하였습니다. 이번에 자행된 쿠테타는 군부의 민주주의 이행 약속의 거부이며, 민주주의를 향한 국민들의 의지를 철저히 무시하는 사건이었습니다.

 미얀마의 시민들은 군부 독재에 저항하며 거리로 나섰으나, 쿠테타 세력은 시민들을 무력으로 진압하며 살해하고 있습니다. 3월 26일 기준 최소 250여명의 미얀마 시민이 사망하였고 수많은 사람들이 부상을 입었으며, 사망자에는 청소년과 어린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얀마YWCA가 전해준 소식에 따르면 현재 미얀마에서 시민들은 식료품, 안전한 장소, 깨끗한 물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부산YWCA는 한국YWCA와 함께 군부 독재정권을 규탄하는 미얀마 시민들의 민주주의 시위 지지를 위한 성명서를 홈페이지와 SNS에 게시하였으며 미얀마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금액은 추후 미얀마YWCA에게 전달하여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 시민들을 위해 사용할 것입니다.

 

 미얀마 민주주의와 시민을 위해 참여 및 모금을 원하시는 회원분들께서는 아래 방법을 따라 동참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미얀마 민주주의와 시민을 위한 1달러(약 1,140원) 모금 캠페인>

- 모금계좌: 부산은행 097-13-000173-3 (부산YWCA)

- 입금명: 입금자명+미얀마 (예시. 홍길동미얀마)

 

<미얀마 민주주의 지지 피켓 SNS 공유 캠페인>

  - 방법: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지지하기 위해 캠페인 피켓(위의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

  - 해시태그 내용: #PrayForMyanmar #SaveMyanmar #MyanmarYWCA #KoreaYWCA 

게시글 복사/이동

해당 글을 복사/이동할 게시판을 선택해주세요
(※ 답글 및 댓글은 복사/이동되지 않습니다.)

창닫기